여섯 개의 미국 기업의 가치는 최소 1조 달러이며, 이들 모두는 기술 산업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들 중 5개 기업이 2조 달러 이상의 클럽에 가입했다.
- Microsoft: 3조 3천억 달러
- 애플: 3조 2천억 달러
- 엔비디아: 3조 달러
- 알파벳: 2조 3천억 달러
- 아마존: 2조 달러
아마존은 지난주 처음으로 2조 달러의 문턱을 넘은 최신 회원이다. 아마존은 위 목록에 있는 모든 동종 업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수익성으로 인해 더 높은 밸류에이션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사업은 아주 적은 마진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아마존은 수익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는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인공 지능(AI) 분야의 입지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은 분명히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전자 상거래 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온라인 판매가 여전히 가장 큰 수익원입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스트리밍, 디지털 광고,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다른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세계에서 가장 큰 클라우드 플랫폼이며 AI의 세 가지 핵심 계층을 지배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최하위 계층에서 AWS는 AI 모델 훈련 및 추론을 위한 자체 칩을 설계했으며, 업계 최고의 Nvidia 하드웨어로 구동되는 다른 인프라보다 최대 50%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AWS는 Oracle(NYSE: ORCL)과 같은 다른 데이터 센터 운영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급 제약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규모 언어 모델(LLM)은 두 번째 계층을 구성합니다. AWS Bedrock 플랫폼은 개발자에게 챗봇 및 가상 비서와 같은 고객 대면 애플리케이션의 구축을 가속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성 LLM의 전체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Anthropic과 같은 선도적인 AI 스타트업의 LLM 외에도 Amazon이 자체적으로 설계한 Titan이라는 LLM 제품군이 포함됩니다.
애플리케이션 계층은 세 번째이며 거의 모든 비즈니스에 통합할 준비가 된 완성된 AI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Amazon Q 가상 비서는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잠재적인 수익 기회를 식별할 수 있고 컴퓨터 코드를 분석, 디버깅 및 작성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의 좋은 예입니다.
Amazon의 AI 사용은 기존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도 적용됩니다. amazon.com의 추천 엔진을 구동하여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을 보여주고, 회사는 판매자가 판매를 늘리기 위해 보다 매력적인 제품 페이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AI 도구 제품군도 개발했습니다.
Amazon은 각 동종 업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합니다.
아마존은 지난 12개월 동안 5,9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2조 달러 클럽의 다른 어떤 기업보다 훨씬 많은 수치입니다.
그러나 Amazon의 주가수익비율(P/S, 밸류에이션을 수익으로 나누어 계산한 비율)은 가장 저렴합니다.
간단히 말해, 투자자들은 아마존이 사업의 양쪽 측면에 대해 전적인 신용을 주지 않았습니다. 최근 2024년 1분기(3월 31일 종료)에 AWS 클라우드 플랫폼은 전체 매출의 17.5%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회사 전체 영업 이익의 61.5%를 기여했습니다.
반면 전자상거래 부문은 매출이 부풀려졌지만 아마존이 많은 양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낮은 가격을 부과하기 때문에 종종 영업 손실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해당 부문의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미국 내 풀필먼트 네트워크를 8개 지역으로 분할하여 특정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에 대해 더 높은 수준의 재고를 비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제품이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더 짧은 거리를 이동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물류 비용을 절감합니다.
2023년 말까지 아마존의 상품당 서비스 비용(주문 처리 비용)은 2018년 이후 처음으로 전 세계적으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올해 1분기 동안 아마존의 상위 60대 대도시 지역의 프라임 회원 중 거의 60%가 당일 또는 다음날 주문을 받았습니다. 아마존 CEO 앤디 재시(Andy Jassy)는 더 빠른 배송으로 인해 고객들이 더 자주 주문하고 더 많은 돈을 지출하게 되고 있으며, 이는 매출과 수익성 모두에 좋다고 말합니다.
AWS와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강력한 기여로 Amazon의 2024년 1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한 104억 달러로 급증했습니다. 최근 투자자들이 이 회사의 주식에 몰리는 주요 이유입니다.
아마존의 12개월 선행 주당순이익(EPS) 3.57달러를 기준으로 아마존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 54.1에 거래되고 있다. 2조 달러 클럽에 속한 다른 4개 주식의 평균 P/E 비율은 42.9이며, 이것이 아마존이 엄청난 매출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되는 데 너무 늦은 이유입니다(비교하면 비싸 보입니다).
그러나 수익성이 개선되면 아마존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입니다. 월가는 이 회사가 2025년에 주당 5.41달러의 순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주가의 P/E 비율 35.7입니다. 다시 말해, 내년 말까지 주가가 20% 상승해야 나머지 2조 달러 클럽의 현재 평균 P/E 비율에 맞춰 거래할 수 있습니다.
AI는 아마존의 실적에 더 큰 힘을 보탤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최근 Anthropic에 4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 거래의 일환으로 이 스타트업은 AWS를 주요 클라우드 공급자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의 칩을 사용하여 미래 모델을 훈련시키기로 약속했으며, 이는 다른 주요 개발자들이 이를 시도하도록 유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AWS에서 이러한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클라우드 플랫폼이 Microsoft Azure와 같은 경쟁업체를 선택했을 수 있는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최소 2년의 기간을 가진 투자자들은 아마존 주식이 최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아마존 주식에 대해 많은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안목을 가진 투자자들은 AI가 회사에 더 많은 기회를 열어줌에 따라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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