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아 놀자

빅 테크들의 실적 발표시 AI에 대해 밝힌 내용들

묻지말고오 2024. 5. 5.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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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발표 시즌이 한창일 때 투자자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기업이 인공 지능을 통합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애플(NASDAQ:AAPL),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 알파벳(NASDAQ:GOOG)(GOOGL), 아마존(NASDAQ:AMZN), 메타 플랫폼스(META)와 같은 기업과 이 기술에 대한 계획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다음은 각 회사의 실적 발표 시 AI에 대한 언급한 내용들입니다.

 

Apple

생성형 AI에 관한 한 애플이 다른 기업들보다 뒤처져 있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애플은 이를 다르게 보고 있습니다.

팀 쿡(Tim Cook)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실적 발표에서 "우리는 생성형 AI에 대한 우리의 기회에 대해 계속해서 매우 낙관적으로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곧 고객과 매우 흥미로운 것들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AI의 변혁적인 힘과 가능성을 믿으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통합의 Apple만의 독특한 조합, 획기적인 Apple의 실리콘, 업계를 선도하는 신경 엔진, 그리고 우리가 만드는 모든 것을 뒷받침하는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변함없는 집중 등 이 새로운 시대에 우리를 차별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믿는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고재무책임자(CFO)인 루카 마에스트리(Luca Maestri)는 생성형 AI에 대한 지출과 관련해 동종 업체와 다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Maestri는 "다른 경우에는 제조 측면에서 공급업체 및 파트너와 비용을 분담하고 일부 도구와 제조 장비를 구입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공급업체가 투자를 합니다. 우리는 데이터 센터 쪽에서도 비슷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체 데이터 센터 용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타사의 용량을 사용합니다. 이는 역사적으로 우리에게 잘 맞았던 모델이며, 앞으로도 같은 노선을 계속 이어갈 계획입니다."

애플은 다음 달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때 여러 AI 관련 발표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Amazon

생성형 AI는 아마존의 실적 발표에서 20번이나 언급되었으며, 아마존은 이를 클라우드 사업부를 강화하고 차세대 성장의 기둥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 보고 있습니다.

브라이언 올사브스키(Brian Olsavsky)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생성형 AI와 비생성형 AI 워크로드 모두에서 AWS의 수요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고객들은 장기 계약에 가입하고 더 큰 약정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생성형 AI와 더 넓게는 클라우드 공간에서는 아직 비교적 초기 단계이며, 우리는 상당한 성장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Alphabet

생성형 AI는 알파벳의 실적 발표에서 아마존의 실적 발표 때보다 덜 자주 언급됐지만,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가 이끄는 회사에게는 생성형 AI가 그만큼 중요합니다.

피차이 CEO는 "거의 1년 동안 우리는 광범위한 검색어에 대해 검색 생성 경험과 검색 랩을 실험해 왔다"며 "회사는 이전에도 많은 기술 변화를 겪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피차이 CEO는 "우리는 이미 생성형 AI 기능으로 수십억 건의 쿼리를 처리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사람들이 새로운 정보에 접근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질문하고, 더 복잡한 질문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테스트 결과, 새로운 AI 개요를 사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검색 사용량이 증가하고 결과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Microsoft

Microsoft는 인기 있는 ChatGPT 챗봇 제조업체인 OpenAI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AI 혁명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자본 지출이 전년 대비 5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1,000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 센터에 대한 뉴스 기사가 보도되는 가운데,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는 회사가 특히 교육 측면에서 "이 큰 세대 전환과 기술 패러다임 전환의 리더"가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피차이 CEO는 "우리는 본질적으로 이러한 대규모 재단 모델을 훈련하는 데 필요한 자본을 할당하고 그곳에서 리더십 위치를 유지할 수 있기를 원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오늘 이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P&L을 통해 이러한 흐름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았고,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될 것입니다."

피차이 CEO는 "뉴스를 보면 요즘 분기에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수년 동안 AI의 리더가 되기 위해 본질적으로 자본 배분을 해왔고, 우리는 본질적으로 이를 계속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Meta

메타는 마크 저커버그가 이끄는 회사가 2024년 지출 계획을 늘리면서 가장 주목을 받았는데, 이는 주로 AI 로드맵을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투자로 인한 것입니다.

이 주제는 실적 발표에서 몇 차례 언급되었지만,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투자자들이 회사가 지출을 늘리면서 회사를 고수하는 것이 잘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커버그는 "우리는 역사적으로 신제품 확장에 투자하고 있지만 아직 수익을 창출하지 않는 제품 플레이북의 이 단계에서 주식의 변동성이 많았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뉴스피드가 모바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릴스, 스토리 등에서 이러한 현상을 목격했으며, Meta AI, 비즈니스 AI 등을 수익성 있는 서비스로 완전히 확장하기까지 수년간의 투자 주기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는 이어 "역사적으로 우리 앱에서 이러한 새로운 확장 경험을 구축하기 위한 투자는 우리와 우리와 함께 해온 투자자들에게 매우 좋은 장기 투자였으며 초기 징후는 여기에서도 매우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선도적인 AI를 구축하는 것은 우리가 앱에 추가한 다른 경험보다 더 큰 작업이 될 것이며 이는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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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한 기사입니다.

Big Tech goes big on AI: Here's what Apple, Microsoft and others said during earn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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