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아 놀자

테슬라 24년 1분기 차량 인도량

묻지말고오 2024. 4. 3.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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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on Musk의 Tesla는 한때 자동차 제조의 미래를 대표했습니다. 이제 회사의 미래가 문제입니다.

소위 Magnificent Seven 거대 기술 주식의 일부로 알려졌던 한때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현재 올해 S&P 500에서 최악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1월 이후 거의 32% 하락했습니다.

 

 

오늘 (4월 2일) Tesla 주가( TSLA )는 EV 제조업체가 1분기에 심각한 납품 실패를 보고한 후 하락했습니다.

이번 1분기 납품 보고서는 테슬라가 지난 1월 차량 생산량 증가율이

2023년보다 "눈에 띄게 낮아질" 것이라고 경고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1분기에 Tesla는 386,810건의 글로벌 배송을 보고했는데,

이는 Bloomberg가 집계한 추정치 449,080건보다 훨씬 낮습니다.

테슬라는 43만 3371대를 생산해 예상치(45만 2976대)에도 못 미쳤다.

 

Tesla의 1분기 총 인도량은 4분기 동안 484,000대의 차량을 인도한 것에 비해 순차적으로 크게 감소한 것입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더욱 우려하는 점은 Tesla가 423,000대의 차량을 납품했던

작년 1분기에 비해 1분기 수치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는 것입니다.

Tesla의 1분기 수치는 2020년 이후 처음으로 연간 1분기 납품 감소입니다.

테슬라 주가는 화요일에 4.9% 하락했다.

테슬라 24년 1분기 차량 인도량

 

테슬라 4월 2일 주가

 

Wedbush 분석가 Dan Ives는 보고서 발표 직후 메모에서 "나쁜 1분기를 예상했지만

이는 설명하기 어려운 완전한 재난의 1분기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머스크가 상황을 반전시켜 1분기 실적을 뒤집는 Tesla 이야기의 중요한 순간으로 봅니다.

그렇지 않으면 장기적인 Tesla 이야기를 방해할 수 있는 더 어두운 날이 분명히 앞에 있을 수 있습니다."

 

모델 라인을 살펴보면, Tesla는 Model 3 및 Model Y 차량 412,376대를 생산하고 369,783대를 인도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Cybertruck과 더 비싼 Model S 및 Model X 차량을 포함하는

Tesla의 "기타 모델" 생산량은 20,995대이며 배송량은 17,027대입니다.

 

Deutsche Bank의 Emmanuel Rosner는 출시 이후 메모에서

"납품과 생산 간의 불일치는 증분 재고가 ~46,000개에 달함을 의미하며,

이는 알려진 생산 병목 현상(프리몬트와 베를린에서)을 넘어서

심각한 수요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을 확인시켜 줍니다."라고 썼습니다.

 

화요일 납품 보고서는 Tesla가 월요일에 인기 있는 Model Y SUV의 가격을 세 가지 트림 수준 모두에서

1,000달러 인상한 후에 나왔습니다. 

Tesla는 중국에서도 동일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Model Y Long Range 버전은 5,000위안(675달러) 인상되어 총비용은 304,900위안이 되었고

Performance 버전은 5,000위안 증가하여 368,900위안이 되었습니다.

 

Deutsche Bank의 Rosner는 "회사가 이전에 미리 본 것처럼 가장 최근에 미국과 중국에서 가격을 인상했지만,

우리는 이를 되돌려야 할 수도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ASP에 추가적인 하락 위험을 초래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Tesla는 또한 4월 23일 화요일 종소리 이후 1분기 실적을 보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Tesla( TSLA ) 쇠퇴에 대한 전망

회사는 안전 문제와 리콜, 성장 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심지어 가격을 인하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수요일 Wells Fargo 분석가 Colin Langan의 새로운 보고서는

이전에 상상했던 것보다 더 어두운 그림을 제시합니다.

그는 테슬라는 “성장 없는 성장 기업”이라고 썼다.

Langan은 Tesla의 성장이 올해 정체된 상태를 유지하다가

경쟁이 심화되고 배송이 실망스럽고 포위된 자동차 및 기술 회사가 다시 가격을 인하해야 함에 따라

2025년에는 감소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UBS는 수요일에도 테슬라에 대한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분석가들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고

중국 경쟁업체가 세계 시장에서 점점 더 큰 점유율을 차지함에 따라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esla를 제외한 모든 Magnificent Seven 회사(Apple, Amazon, Meta, Google, Nvidia 및 Microsoft도 포함)는 2023년 마지막 3개월 동안 두 자릿수 또는 세 자릿수 수익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Tesla는 40%를 보고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Tesla는 완벽한 폭풍을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회사의 펀더멘탈이 의문시되면서 EV 환경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주가는 2021년 사상 최고치인 407달러보다 약 60% 하락했다.

그러나 최근의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Tesla의 주식은 실제 수익과 이익에 비해

여전히 매우 비싸다고 Langan은 말했습니다.

그는 회사의 이전 급속한 성장 성향은 더 이상 확실하지 않으며 주가는 더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Wells Fargo는 주식 목표 가격을 200달러에서 125달러로 낮추면서

가치가 25% 더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한편 UBS는 목표 가격을 225달러에서 165달러로 좀 더 낮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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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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