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아 놀자

미국의 틱톡 금지

묻지말고오 2024. 3. 17. 11:19
반응형

미국의 TikTok 금지는

미국인들은 가장 좋아하는 앱을, 제작자는 인기 있는 매체를, 광고주는 새로운 플랫폼을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TikTok 금지 가능성에 대해 Alex Pearlman과 같은 콘텐츠 제작자는 깊은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Pearlman은 스탠드업 코미디에서 고객 서비스 역할로 전환한 후 TikTok을 통해 문화와 정치에 대한 농담과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이제 250만 명이 넘는 팔로어를 보유한 그는 전통적인 업무를 그만두고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었으며 심지어 전국 투어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틱톡 금지

 

결론적으로 틱톡이 금지된다면 팬데믹 기간 동안 호황을 누렸던 디지털 마케팅 부문은 상당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TikTok을 특히 소외된 그룹에게 노출과 기회를 제공하는 디지털 이퀄라이저로 보고 있습니다.

 

미 정부는 틱톡의 사용자 데이터 보안, 중국 정부에 유리한 콘텐츠 검열, 친중 메시지 유포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TikTok은 이러한 주장을 부인했으며 데이터 공유와 관련된 미국 정부의 증거 지원은 아직 표면화되지 않았습니다.

 

중국 모회사인 바이트댄스(ByteDance)가 매각하지 않을 경우 틱톡에 대한 전국적인 금지를 시행하기 위해

하원에서 초당적으로 통과된 법안은 수익을 위해 플랫폼에 의존하는 많은 창작자들을 동요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아직 상원에서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틱톡이 금지된다면 광고 비용을 놓고 경쟁하려는 경쟁업체에게도 문이 열릴 것입니다.

Apptopia에 따르면 짧은 동영상으로 유명한 중국 소유의 틱톡 서비스는

2020년부터 매 분기 미국의 다른 주요 소셜 미디어 앱보다 더 많이 다운로드되었습니다.

 

TikTok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 미디어 앱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예전처럼 성장 엔진이 아닙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월평균 활성 사용자는 지난 1년 동안 감소했습니다.

2월 센서 타워 데이터에 따르면 TikTok은 미국 전체 월간 사용자 측면에서

YouTube, Facebook 및 Instagram을 뒤쫓고 있습니다. 

작년에 실시된 Pew Research Center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3분의 1과 18~29세의 62%가 TikTok을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 

미국인의 절반 이상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차트로 보는 TikTok의 비즈니스(https://www.msn.com/en-us/money/news/tiktok-s-business-in-charts/ar-BB1jZLlH?ocid=hpmsn&cvid=bb0b5af608ba4b0dcc7f4cd8310ac981&ei=38)

 

그렇지만, TikTok은 광고 분야에서도 작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플레이어로 떠올랐습니다.

2016년 출시 이후 TikTok의 빠른 상승세는 Instagram, YouTube, Facebook과 같은 다른 플랫폼을 능가했습니다. 

Emarketer의 추정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지난해 미국 디지털 광고 수익에서 6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시장 점유율은 2.4%에 불과하지만 이는 전년 대비 32% 성장을 의미합니다.

Apptopia에 따르면 TikTok 사용자는 참여도가 높으며 하루 평균 90분 이상 플랫폼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이는 YouTube, Facebook, Instagram 또는 Snapchat 사용자보다 많습니다.

YouTube와 Instagram은 각각 앱에 짧은 동영상 기능을 제공하며 TikTok 금지의 가장 큰 승자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인들은 여가 시간의 일부를

스트리밍 서비스, 게임, 데이트 앱과 같은 다른 유형의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보내기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리서치 회사인 센서 타워(Sensor Tower)의 분석에 따르면,

유튜브, 인스타그램, 현지화된 단편 비디오 앱인 모즈(Moj), 조시(Josh) 등 기타 소셜 플랫폼은

2020년 인도가 틱톡을 금지한 이후 1년 동안 인도 사용자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주식 시장에 대한 더 많은 업데이트를 위해 구독하시고 행복한 투자를 하세요!

 

 

참고한 기사입니다.

TikTok’s Business, in Charts

Implications of a Potential TikTok Ban for Content Creators and the Economy

반응형